공부처럼 연구도 즐기는 환경공학자가 될래요

2020-03-05
조회수 356

'환경공학자'의 꿈을 이루기 위해 진산과학고에서 특히 화학과 생물 공부에 열중할 계획이라고 밝힌 이현윤 학생(와이즈만 인천논현센터 소속). 목표가 있고, 하고 싶은 공부가 명확하기에 현윤 학생은 오늘도 한 발자국, 두 발자국 꿈에 가까워져 간다. 수학, 과학 공부를 즐기는 것처럼 연구도 즐기면서 하는 미래의 멋진 환경공학자 이현윤 학생과 이야기 나눠봤다. 


   

/

2020학년도 진산과학고 합격생

'이현윤' 학생과의 Interview

/


Q.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땐 무엇에 중점을 두었나요?

A. 저는 자기소개서의 내용이 다양하면서도 서로 연결되게 작성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추상적인 개념을 많이 나열하기 보다 실생활에서 충분히 경험할 수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그 속에서 배운 점, 느낀 점 등을 설명했어요. 저의 꿈과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 과정들이 자기소개서에 충분히 드러날 수 있도록 신경 쓰는 것도 잊지 않았죠.


Q. 면접은 어떻게 준비했나요?

A. 중학교때 배운 수학 과학 개념을 탄탄하게 학습해 두고, 그것들에 대해서 말로 설명하는 연습도 꾸준히 해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질문에 대답하면 면접관은 더 심화된 개념이나 연관된 다른 내용에 대해서도 질문할 수 있기 때문에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심화 응용된 내용까지 학습해 두는 것이 좋죠. 그리고 면접장에 가면 생각보다 압박감이 심해서 잘 알던 내용도 대답을 못할 수 있어요. 실제 면접장과 같은 분위기를 만들어 연습할 것을 추천합니다. 전 면접관이 모르는 내용을 질문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눈을 맞추며 아는 만큼 당당하게 말할 수 있도록 많은 연습을 했어요.


Q. 합격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A. 제가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는 남들과 다르게 생각했기 때문이에요. 실생활에서도 사물을 단편적으로 보지 않았거든요. 남들과는 다른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융합적인 사고 능력과 탐구 능력을 키워왔기 때문에 과학고가 원하는 인재에 가까워질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Q. 진산과학고에선 앞으로 어떤 공부를 할 계획인가요?

A. 제 꿈은 환경공학자인데요, 이 꿈을 이루기 위해서 진학한 학교에서 화학과 생물 공부를 집중적으로 할 거에요. 관련된 연구 활동도 주제를 직접 정해 진행해 보고 싶습니다.


Q. 2021학년도 진산과학고 진학을 준비할 후배들에게 조언을 해준다면요?

A. 수학, 과학을 공부할 때 진심으로 즐길 수 있어야 해요. 흥미를 바탕으로 노력해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자신의 장래희망을 구체적으로 정해 두고, 관련된 연구 활동을 해 온다면 원하는 학교는 물론 꿈에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거에요.


# 현윤 학생의 추천 도서


'열두 발자국'

저자 정재승

 (클릭시 책소개 페이지로 이동)


‘정재승’ 교수님의 <열두 발자국> 읽어 보셨나요? 수학과 과학이 어디에 활용되는 지 알려 준 책이에요. 또, 진로를 정하면서 힘들었던 시기에 제게 과학자의 꿈을 심어 준 책이기도 합니다.



#와이즈만 #중등 #과학고 #인터뷰 #합격사례 #2020학년도 #진산과학고 #환경공학자 #추천도서 #열두발자국

오늘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