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생들은 무슨 책을 읽었을까? (특목자사고 ver.)

WHY브러리
2021-02-22
조회수 32


2021학년도 특목자사고 합격생들의 

소중한 꿈을 무럭무럭 키워 준 책들이래요 ♡



첫 번째 추천 도서는 <양자역학은 처음이지?> 란 책인데요. 

원자의 발견부터 양성자, 중성자의 발견 등 양자역학의 역사를 드라마틱하게 풀고 있는 책이에요. 

2021학년도 전북과학고에 합격한 백 00 학생은 이 책을 왜 추천한 걸까요?  




과학자들은 나노 과학 기술이 없는 미래 과학은 생각할 수조차 없다고 말했대요. 

환경과 에너지 문제를 해결할 새로운 대안이 바로 나노 과학 기술에 있다는 거죠. 

통역기, 스포츠 용품, 원격 의료 기술 등 나노 과학 기술로 변화될 

미래의 모습을 그리고 있는 두 번째 추천 도서, <나노에 둘러싸인 하루> 입니다. 




이번엔 시리즈 도서인데요. 어렵게 생각되는 과학 이론들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 이야기> 시리즈 입니다.

  여러 시리즈 중 와이즈만 관악센터 서 00 학생은 <가우스가 들려주는 수열 이야기> 를 추천하고 있네요.





요즘 '온전한 나로 살아가는 법', '진짜 나로 살기 위한 조언' 과 관련된 에세이 책들이 참 많이 나오고 있어요.

그만큼 내가 누구인지 고민할 시간 조차 많지 않은 대다수 사람들의 모습이 반영된 것 같아 씁쓸하기도 한데요. 

부산일과학고에 합격한 양 00 학생은  꿈을 찾고 진로를 계획하는 중요한 시기인 친구들에게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를 추천한다고 합니다.





총 4권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우리 아이가 읽어 본 책이 있을까요?

모두 읽기에 부담된다면, 아이의 관심 분야에 맞는 책을 추천해 주어도 좋을 것 같네요 :)





#와이즈만 #우리들의성장스토리 #고입 #특목자사고 #과학고 #추천도서 #양자역학은처음이지 #나노에둘러싸인하루 #과학자가들려주는과학이야기 #가우스가들려주는수열이야기 #나는나로살기로했다 #책추천 #독서 #독서활동

0 0

오늘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