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독후감]수학 해적왕

제 13회 창의력 글쓰기 대회 수학독후감 우수상
와이즈만 영재교육 평촌센터 1학년 이태율


제목에서 수학을 하는 해적 왕이라는 게 궁금해서 읽어보았다.
읽으면서 주인공인 쥐방울이 얼마나 수학을 잘하는지 나도 함께 문제를 풀어보면서 책을 읽었다.


쥐방울은 보살펴주는 부모님이 없는 고아이다. 혼자서 모든 일을 다해내고 무엇이든 열심히 한다. 그 중에서 청소와 수학을 잘하는데 청소와 수학으로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고 기쁨을 주었다. 하지만, 쥐방울이 해적들에게 붙잡히게 되어 해적선에서 해적들과 같이 살게 되었다. 그곳에서도 청소를 열심히 하고 다른 해적들에게 수학을 가르쳐주면서 친해지게 된다. 


어느 날, 제일 무서운 해적 붉은 수염에게 해적 친구들과 함께 붙잡히게 되고 쥐방울은 붉은 수염과 수학 대결을 하는데 이기면 해적 친구들과 함께 풀어준다는 조건이다. 


쥐방울과 붉은 수염이 번갈아 문제를 내고 문제를 풀었다. 그 문제들이 재미있었다. 도형, 덧셈, 뺄셈, 곱셈, 분류하기, 규칙 찾기 등 여러가지 문제들이 있었는데 그 중 '방법의 수' 구하기 문제가 가장 어려웠다. 


셔츠 3개, 바지 4개, 신발 3개가 있는데 모든 것을 입을 수 있는 방법의 수는? 



3x4x2=24가지. 이 문제를 붉은 수염이 맞추지 못해 쥐방울이 이기게 된다. 그래서 쥐방울 해적 친구들이 자유롭게 되고 열심히 수학을 배우면서 착하게 살게 된다. 수학의 세계는 너무나 크고 쥐방울처럼 수학 공부를 꾸준히 열심히 배워서 지혜로운 사람이 되어야겠다. 



[심사평]

이태율 학생은 <수학해 전왕>이라는 책을 읽고 수학 독후감을 작성하였습니다. 

이태율 학생은 책의 주인공이 이야기 속에서 해결한 문제들을 직접 풀어 보고 그중 어려웠던 문제를 독후 감에 소개하였습니다. 수형도와 곱셈 법칙은 고학년 때 학습하게 되는 주제임에도 이를 잘 이해하여 경우의 수를 구하는 방법을 깔끔하게 정리한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쥐방울처럼 수학을 꾸준히, 열심히 배워 서 지혜로운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다짐이 참 대견하였습니다. 이태율 학생의 표현처럼 수학의 세계는 너무나 크지만 그만큼 탐구할 주제도 많이 있습니다. 책을 통해 배운 내용과 호기심을 바탕으로 수학 탐구를 즐기며 수학의 재미를 알아가는 훌륭한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작품 원본 보기 ▽]



[위 작품은 와이즈만 영재교육과 와이키즈에서 개최하는 '수학・과학 창의력 글쓰기 대회'에 출품된 작품입니다.]








#와이즈만 #와이키즈 #창의력글쓰기대회 #띵작 #13회 #수상작 #저학년 #우수상 #수학독후감 #초등 #1학년 #수학해적왕 #수학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