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아빠도 공부 열심히 해야 겠어요!

김기남
2020-05-30
조회수 403

우리 아이가 풀어야 할 문제들이 결코 쉽지 않다!


아이가 초등학교 고학년으로 들어서는 4학년이 되고 나니, 그 동안 고민하지 않았던 크나큰 과제가 떡 하니 떨어졌네요. 그나마 수학은 괜찮은데, 국어와 과학, 사회는 제가 따로 시간을 내서 공부를 해야 설명이 가능하겠더라구요.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알기 쉽게 설명을 해 줘야 하는데...그것도 참 어렵고, 어떤 문제들은 어떤 걸 요구하는지 모를 정도로 애매모호하더라구요. 그래서 결정한 우리 부부의 해결법을 공유합니다.


첫 번째는 아이들이 배우는 과목 설명집을 먼저 봐 두는 것!

30년 전과 교육 과정이 완전히 달라져 엄마와 아빠도 공부하지 않으면 아이들에게 알려 줄 수 없기 때문에 따로 시간을 내서 조금씩 공부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와이즈만에 보내는 것!

아무리 노력해도 전문가를 따라 잡을 순 없잖아요. (전 우리 애들 학원에 보내려고 일하는거니까요...(대장의 신념!)) 지금 아이들은 와이즈만에서 창의 수학과 과학은 와이즈만에서 정말 많은 도움 받으며 학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중 문제집에서는 구하기 힘든 창의력 문제들과 직접 수행해 몸으로 배우는 과학 실험까지 경험하고 있으니, 저희 부부는 대만족 중입니다. 아이들 학업에 고민이 많은데, 많은 부분 와이즈만에 맡기며 해결했네요.


앞으로도 더더더더더 많은 고민이 생기겠죠? 그때도 부탁해요~~와이즈만~~



#와이즈만 #와이맘 #와이맘다이어리 #엄마아빠도공부해야죠 #부탁해요와이즈만 

3 0

주간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