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뿐 아니라 창의력 수학도 하게 되었어요

와이맘방배
2020-12-09
조회수 299


와이즈만을 다닌 지 2년도 훌쩍 넘었습니다.


그 동안은 와이즈만에서 과학만 수업을 들었습니다. 공부는 억지로 하는 게 아니라 스스로 의지와 필요성을 절감하여야 실제로 공부 효과도 배가 됩니다. 그런데 최근에 딸 아이가 고학년이 되면서 부족한 수학을 보충하고 싶다고 먼저 말을 꺼냈습니다.


'얼씨구나~' 하고 속마음은 기분이 무척 좋았는데, 내심 표현하진 않았고, 수학 창의사고력 검사도 무료로 진행하고있으니 '이번 기회에 테스트를 받으면 어때?' 라고 말해주었습니다. 본인 실력도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을 어떻게 준비해야할 지 선생님으로부터 조언도 들으면 좋겠단 생각이 들었는지 흔쾌히 테스트에 임하기로 했죠.


5학년이지만 수학 학원 한 번 다니지 않고 학습지만 해왔었는데 본인이 더 잘하고 싶은 마음도 있었기도 하고, 먼저 말을 꺼내준게 고맙기도 했어요.



와이즈만 방배본원에서는 학부모 개별 면담 자료를 가지고 긴 시간 자녀의 학습 상태와 진도 그리고 앞으로 계획을 구체적으로 들을 수 있었습니다.



중등 커리큘럼에 들어가게 되어서 학습 계획이나 진도를 대략 미리 알 수 있었고, 이쯤에서 수학에 대한 안내도 있었으니 저는 이미 '수학을 하면 참 좋겠다' 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거든요.



그렇게 테스트를 보는 동안 기다리면서, 창의적으로 탐구하고 즐거움과 깨달음, 감동이 있는 교육을 실천한다는 mission 을 보니  왠지 마음에 확 와닿는 느낌이었습니다.


내성적이던 성향의 딸 아이가 2년 넘게 와이즈만에서 수업을 들으면서 질문도 많아지고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 보려하고 그리고 융합 프로젝트를 하면서 친구들과 협심하고 무엇보다 정직함을 배워가며 핵심 가치를 실천하는 와이즈만에 좀 더 마음이 가서 테스트를 마치고 나서 사고력 수학반 테스트 결과 상담을 한 후 수학까지 등록 하였어요.



코로나 격상 전에, 첫 수업을 갔었는데 어땠는지 궁금해 하는 엄마에게, 

딸은.. "엄마! 재미있었어요^^!" 라고 웃으며 말해주네요.

아이들을 지치지않고, 지루하지 않게, 아~주 재미있게! 

수업을 이어나가는 선생님들께 진심 담아  감사 인사드립니다.





#과학도수학도즐겁게 #배우고 #성장해가요 #와이즈만 #와이즈만영재교육 #와이즈만방배본원 #교육핵심가치 #영재교육 #와이브러리 #와이맘다이어리



3 6

주간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