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도 ZOOM 수업 가능! 비대면으로 진행한 와이키즈 수업 대성공!

김커피_와이맘K(분당정자센터)
2021-04-28
조회수 41

아이들이 다니는 와이키즈 센터 주변 초등학교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막 번지는 바람에ㅜㅜ 아이들이 수업을 한 번은 결석하고 그 다음 주는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하게 되었어요. 5세가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이 될까 걱정이 되면서도, 그래 한 번 해보자! 싶어 수업을 잡고 비대면 수업을 했습니다.


수업에 필요한 준비물은 센터에서 아이별로 모두 포장을 해 놓으셨더라구요. 이 자리를 빌어 비대면 수업 준비하고 진행하시느라 힘드셨을텐데 차질 하나 없도록 준비해주신 와이키즈 분당정자 선생님들 너무 감사합니다!




이번 수업은 꽃에 대해서 관찰해 보고 꽃에 대한 책을 만들어 보고, 꽃으로 소독제까지 만들어 보는 수업이었어요. 미리 수업 준비물이 다 나와있으니 장미꽃으로 빨리 소독제를 만들고 싶어 엉덩이가 좀 들썩이긴 했지만ㅎㅎㅎ 링구 선생님 말씀에 따라서 장미꽃의 냄새도 맡아보고 꽃잎, 잎, 줄기, 가시, 암술 수술도 관찰해 보았답니다. 직접 하나 하나 떼어 보고 잘라 보면서 가시의 뾰족함, 꽃잎의 부드러움, 줄기의 단단함, 잎 표면의 촉감 등을 배울 수 있었죠.





기대하고 기대하던 장미꽃 잎을 이용한 소독제 만들기 시간. 꽃잎을 하나 하나 떼고 알콜과 글리세린을 넣고 열심히 섞어 줬어요. 옆에서 천천히 하라고 했더니 "링구 선생님은 빠르게 하는데요?" 라고 묻는 바람에 수업 같이 듣다가 빵 터지기도 했습니다.ㅎㅎ


80분 수업 시간 동안 5세 아이가 집중하지 못하고, 수업을 잘 따라가지 못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아이들은 엄마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높은 능력을 갖고 있나 봐요. 80분 동안 화장실 한번 안 가고 열심히 수업에 참여하는 둘째를 보니 기특하기도 하고, 요 말썽쟁이 5세들 수업을 잘 이끌어주시는 링구 선생님께도 감사한 하루였답니다.


아이들에게 이것 저것 경험하게 해주고 싶고, 체험해 주고 싶은데 코로나 때문에 못 해준다는 분들. 아직 어린 아이인데 비대면 수업이 가능하겠냐며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그런데 제가 이렇게 실제로 아이에게 수업을 할 수 있게 해주고 비대면 수업도 체험해보니 엄마의 걱정은 그냥 기우 였나봐요.



아이는 너무 즐겁게 하나 하나 배워가고 있더라구요. 

혹시라도 수업을 신청할까 말까 고민하는 학부모님들이 계신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체험 수업 한번 신청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와이맘Ⓚ #와이브러리 #와이맘다이어리 #와이키즈 #와이키즈분당정자 #5세창의수학 #5세창의과학 #5세비대면수업 #5세줌수업


2 1

오늘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