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에게 보내는 암호 편지

2020-09-17
조회수 151

제 5회 창의력 글쓰기 대회 수학일기 우수상
와이즈만 영재교육 대전둔산센터 2학년 임수진


암호랑 놀아요


암호 쪽지를 풀고 이상한 핸드폰 게임을 하면서 숨어있는 규칙을 찾는 것에 대해 배웠다. 

송아가 보낸 암호 편지를 주고 받으며 규칙을 발견해서 해독을 했다. 그냥 편지를 받는 것 보다 암호 편지가 더욱 더 재미있고 생각을 많이 해야하는 편지라서 우리의 머리를 똑똑하게 해주는 것 같다. 그래서 나는 나의 마음을 엄마에게 암호 편지를 써서 전했다. 

엄마는 아직도 암호 편지를 못 풀었다.


<엄마에게 보내는 암호 편지> 

이 편지를 해독해 보세요!




* 나는 우리 가족을 위해 규칙이 숨어 있는 동시를 지어 보았다. 어떤 규칙이 숨어 있을까?




[심사평]

임수진 학생의 일기는 와이즈만 수학 CT 플러스 [논리 계단 추리 계산]의 2단원 <암호랑 놀아요>를 공부하고 쓴 일기입니다.

'암호랑 놀아요'에서는 암호와 핸드폰을 소재로 하여 수학적 상황에 대한 자신의 사고를 설명하기 위해 알려진 사실, 예시, 관계를 사용할 수 있는 귀납적 사고 활동을 하게 됩니다.

임수진 학생은 또박또박하고 예쁜 글씨로 수업 시간에 암호 편지를 주고 받았던 기억을 되새기며, 엄마에게 마음을 담아 보낸 암호 편지를 소개하였습니다. 또한 규칙을 정하여 '우리 가족'이라는 제목으로 동시도 짓고 예쁘게 그려 넣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일기를 쓰면서 자신의 생각을 글뿐만 아니라 그림을 그리거나 만화로 표현해 보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작성해보고 수학에 대해 느낀 즐거움과 깨달음, 감동을 잘 정리해 나가면 좋겠습니다.




[원본 작품 보기▽]

[위 작품은 와이즈만 영재교육과 와이키즈에서 개최하는 ‘수학・과학 창의력 글쓰기 대회’ 에 출품된 작품입니다.]




#와이즈만 #와이키즈 #창의력글쓰기대회 #띵작 #수상작 #저학년 #우수상 #수학일기 #암호 #편지 #엄마에게보내는암호편지  

0

오늘의 인기글